관련기사

HOME > 고객지원 > 관련기사
제목 천연 히노키와 인공 노송나무 비교 조회수 1152
이름 에코박스 작성일 2015-07-21 09:51
첨부파일

 

천연히노키와 인공 노송나무

 

 

인공림 키소 노송나무」란인이 손봐 육성, 관리된 노송나무로, 「천연 키소 히노키」(은)는 참마태 중(안)에서 자란 것입니다.여기에서는, 인공의 것을 「노송나무」라고 히라가나로, 천연의 것을 「히노키」라고 한자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인공림은 성장이 빠르다고 합니다만, 키소에서는 급격하게 성장할 것은 없습니다.그것은, 여름이라도 시원하고, 겨울은 매서운 추위에 참아 자라기 (위해)때문입니다.

어려운 환경에서 자란 인공림 키소 노송나무는, 타지역에서(보다)치밀하고 로딩이 좋고, 내구성의 높다노송나무입니다.또 천연의 키소 히노키에 비하면, 적당한 가격으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봐 비교해 보세요.연륜(나뭇결)의 폭의 모습의 차이를 분명히 압니다.

 


 



주:사진은 특징이 알기 쉬운 것을 촬영되어 있습니다.

자연 소재 때문에, 같은 나뭇결은 없습니다.

 

 

천연의 키소 히노키와 인공림 키소 노송나무는 비교해 보면 차이는 있습니다만, 이것은 어느 쪽이 우수하다, 라는 것이기도 하지 않습니다.벌채량의 적은 천연의 키소 히노키는 아무래도 가격도 오릅니다.천연의 키소 히노키도, 인공림 키소 노송나무도, 적재적소에 적당 가격의 것을 사용해 가는 것이 제일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당점에서는, 고객의 요구에 맞춘 것을 제안하겠습니다.


다른 히노키와의 달라

 

히노키는 일본에서는,후쿠시마현을 북쪽 한계(으)로서큐슈·야쿠시마까지 넓게 분포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곳에서는,요시노 히노키(나라현),기슈 히노키(와카야마현),도노 히노키(기후현)등에서 짊어질까.

일본의 히노키는 자라는데30~40년걸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것에 대해, 키소 히노키는70~80년걸립니다.

왜 키소 히노키가 그렇게 시간이 걸리는가 하면, 키소라고 하는 지역이 기온이 낮고, 겨울은 특히 추위가 심하기 때문입니다.이 추위가, 약2배의 세월이, 다른 히노키와 차이를 낳습니다.

키소 히노키는 다른 히노키와 비교하면연륜이 세세하고, 나뭇결도 솔직하고, 부드러운 재질입니다.그 때문에오는 겉껍데기 적다의가 큰 이점으로,가공이 하기 쉽고, 조작재나 창호재에 적절하고 있다(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 히노키는 해외에서도 생산되고 있어 유명한 것은 대만산의타이완 사이프러스입니다.타이완 사이프러스는 일본산의 것보다 조금 황색이 산 색조로, 중경으로 지(야니) 분이 많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이전에는 수입되어 사찰 건축등에도 넓게 이용되고 있었습니다만, 근년이 되고, 대만에서 천연림의 벌채가 금지, 혹은 축소되게 되어, 거기에 따라 가격이 큰폭으로 올라, 일본의 것과 그렇게 변하지 않는(외재의 소품은 오히려 비싸다) 단가가 되어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달기

                       

다음글 히노끼 (편백나무)란..
이전글 히노끼 ( Hinoki Cypress) = 편백(노송나무)